>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헌정특위, 천안함 폭침 8주기 관련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369
2018-03-26 19:06:45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개헌안을 발의했습니다. 발의 절차의 위헌 문제도 있지만, 무엇보다 국민과 국회를 무시하는 처사로 대통령의 개헌안을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승자독식과 지역갈등, 1인 독재의 폐단을 낳은 제왕적대통령의 임기를 8년으로 연장하는 개헌안은 논의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국회 헌정특위에서 대통령 개헌안에 대해 논쟁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제왕적대통령의 폐단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세부적으로 의견을 좁혀가고 접점을 찾아야 합니다. 국민의 의견을 듣고 이해를 구하는 것도 병행해 나가야 합니다.

오늘은 천안함 폭침 8주기입니다. 나라를 지키다 목숨을 잃은 천안함 장병들의 절규가 아직도 귓가를 맴돌고 있습니다. 유가족과 생존장병들은 그날의 트라우마에 갇혀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故 민평기 상사 모친께서는 위로금을 해군에 전달하며 무기를 구입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은 천안함 폭침의 주범인 김영철을 민통선 내 도로를 통해 데려오고, 방한 기간 동안 극진히 대접하여 국민과 유가족들에게 더 큰 아픔과 시련을 주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북한의 천안함 폭침으로 인한 장병들의 희생을 잊지 않고, 그들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세먼지가 매우 심합니다. 호흡기 질환에 유의하시고, 환절기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