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양승동 KBS 사장 후보자 임명저지 규탄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226
2018-04-02 19:09:17

양승동 후보자는 공영방송인 KBS 사장이 될 자격이 없습니다.

 

첫째, 세월호 참사 당일 노래방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한 사실에 대해 전 국민이 지켜보는 인사청문회에서 태연하게 거짓말을 했습니다. 본인의 카드 사용내역이 밝혀졌음에도, 사과와 반성 없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책임을 회피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둘째, 북한의 천안함 폭침에 대해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근거 없이 괴담 수준의 의혹을 제기하는 프로그램을 ‘국민의 알권리’로 포장했습니다. 이는 천안함 희생자를 두 번 죽이는 일이며, 유족들 가슴에는 또 한 번 대못이 박혔습니다. 생존 장병들 또한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더 이상 천안함과 관련된 분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셋째, 부하 직원의 성폭력 사건을 은폐하고 축소하려 했다는 의혹에 명확한 답변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양승동 후보자는 당시 의혹에 대해 어떤 절차를 거쳐 가해자를 조치했는지 객관적 증거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넷째, 석사논문 표절 의혹과 다운계약서 작성으로 인한 세금탈루 의혹 등 모호한 답변과 부실한 자료제출로 인사청문회를 마쳤음에도 풀리지 않은 의혹이 헤아릴 수 없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양승동 후보자의 KBS사장 지명을 철회해야 합니다. 양승동 후보자 또한 최소한의 양심이 남아있다면 지금이라도 사퇴하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