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한미연구소(USKI) 탄압사태와 한미관계』 간담회, 『민주당원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촉구 긴급 기자회견』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284
2018-04-20 17:55:50

저는 오늘 오전 심재철 국회 부의장님과 공동주최한 『한미연구소(USKI) 탄압사태와 한미관계』 간담회와, 청와대 앞 자유한국당 『민주당원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촉구 긴급 기자회견』에 참석하였습니다.

 

1. 한미연구소(USKI)는 2006년 존스홉킨스 국제대학원(SAIS) 내 설립되어 한·미 관계, 남·북 문제 등 한국의 위상 제고를 위한 공공외교 연구를 수행하고 한·미동맹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연구소입니다. 오랜 기간 공들인 대미외교의 전초기지가 문재인 정부의 이념적 성향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한순간에 사라질 위기에 처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 미국에서는 학문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고, 향후 한·미관계 또한 커다란 후폭풍이 예상됩니다. 문재인 정부는 한미연구소 폐쇄 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정상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2. 오늘 언론보도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김경수 의원이 김씨에게 텔레그램 메신저 일반 대화방을 통해 URL을 전송했고, 김씨는 당시 김경수 의원에게 “처리하겠다”고 답변했다고 합니다.

 

또한 경찰은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에게 ‘홍보해주세요’라고 말하며 댓글작업을 요청한 정황도 있는 만큼 김 의원과 이번 사건의 연관성을 수사할 필요성이 분명해졌다고 판단, 김씨와 주변인 조사 및 압수물 분석이 끝나면 조만간 김경수 의원 소환을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 이 사건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칠 이유가 명확해졌습니다. 김경수 의원도 경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하며 특검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만큼, 여당은 의혹이 더 커지기 전에 특검과 국정조사를 수용할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 관련 기사 : https://goo.gl/3aEjL7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