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제2연평해전 16주기, 잊지 않겠습니다.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151
2018-07-02 08:46:21

오늘은 제2연평해전 16주기를 맞는 날입니다.

자유대한민국의 영토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들의 희생에 경의를 표합니다. 사랑하는 아들, 형제를 잃은 유가족들에게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반도의 비핵화를 위한 남과 북, 미북 간 대화가 이어졌지만 북핵의 완전한 폐기를 위한 로드맵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북핵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위협받고 있습니다.

북핵 폐기를 위한 선제적 조치라는 명분으로 크고 작은 한미연합훈련들이 중단되거나 연기되었으며, 정부는 이미 대북확성기 폐기와 대북전단 살포 중단 등의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자유대한민국 수호를 위한 북핵 폐기 의지와 전략이 있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NLL은 수차례의 교전을 통해 우리 장병들이 피와 땀으로 지킨 북방 한계선입니다. 지금은 공동어로구역, 평화수역 조성과 같은 뜬구름을 잡기보다 북핵이 완전히 폐기되는 그 날까지 굳건한 안보태세를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저와 자유한국당은 우리 국군 장병들이 희생과 헌신으로 지켜낸 NLL이 무력화 되는 일이 없도록 모든 힘을 쏟을 것입니다.

故 윤영하 소령, 故 한상국 상사, 故 조천형 중사, 故 황도현 중사, 故 서후원 중사, 故 박동혁 병장,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부상당한 장병들과 함께 싸웠던 모든 장병들의 숭고한 희생정신 또한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