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정치개혁 토론회, 대구공항 통합이전, 고성국 TV 출연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62
2019-02-12 18:40:39

1. 오늘 오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기’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여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산업화 이후 경제체제를 안정적으로 구축하지 못했고, 민주화 이후 민주주의 공고화에도 실패했습니다. 법치주의가 제대로 작동해 예측가능성이 보장되어야만 국민들이 20년, 30년을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지만, 지금 대한민국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국회가 앞장 서 국가운영에 책임 있는 사람들이 합의를 이루고, 새 정치의 틀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자유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기초를 새로이 다져 국민이 실질적인 주권을 행사하는 진정한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오후에는 국회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국회의원들과 대구공항 통합이전 부지 선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대구공항 인근 주민들은 군 공항 소음으로 인해 수 십 년간 재산적,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받아왔으며, 대구공항의 수용능력 또한 이미 한계점에 도달했습니다. 그럼에도 정부는 지난해 3월 이전후보지 선정 이후 여러 가지 이유를 들며 최종 부지 선정을 미루고 있습니다.

국무총리도 최종부지가 조기에 결정되어야 한다고 밝힌 만큼, 정부는 신속히 최종 부지를 선정해야 합니다. 또한 새로 건설되는 민간공항은 지역 거점 국제공항의 역할은 물론, 관광, 비즈니스, 물류산업 중심축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구공항 통합이전을 통해 대구․경북이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을 이끌고, 과거 정치․경제 중심지였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모든 힘을 쏟겠습니다.

 

3. 고성국TV “불법사찰, 위선, 조작정권 규명 릴레이 농성” 생방송에 출연했습니다.

입장문을 통해 밝힌 바와 같이 광범위한 여론조작은 주권자인 국민의 의사결정을 침해하여 선거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심각하고 중대한 ‘국가적 범죄행위’입니다. 따라서‘김경수․드루킹 댓글 조작사건’에 여죄는 없는지, 배후는 누구인지 등을 소상히 밝혀내야 합니다.

집권 여당은 재판을 부정하고 사법부를 압박하는 일체의 행위를 중단하고 국정조사에 협조해야 합니다. 많은 국민이 김경수와 드루킹 일당의 댓글을 통한 여론조작 사건에 큰 충격을 받고 분노하고 있습니다. 성역 없는 국정조사를 통해 사건의 전모를 낱낱이 파헤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악습의 고리를 완전히 끊어야 합니다. 국민이 원하는 진실규명과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