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대검찰청 항의방문 참석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27
2019-02-26 18:21:13

 

오늘은 문재인 정권의 블랙리스트에 대한 검찰의 늑장·지연수사에 항의하기 위해 대검찰청을 방문하였습니다.

 

야당 성향 인사를 몰아내기 위한 문재인 정권의 블랙리스트는 더 이상 ‘의혹’이 아닙니다. 검찰은 실제 청와대의 지시로 리스트를 작성하여 계획적이고 의도적으로 사퇴를 종용했는지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여 국민 앞에 밝혀야 합니다.

 

국민들은 검찰의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습니다. 수사를 고의적으로 지연시키거나, 이른바 ‘쪼개기’를 통해 여론이 잠잠해 질 때까지 기다리는 것 아니냐는 의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검찰총장은 야당 의원들의 방문에 자리를 피했습니다. 이는 국회와 야당을 무시하는 행동이자 권력 눈치 보기를 자인하는 행태입니다.

 

또한 조국 민정수석이 환경부 블랙리스트 수사를 담당하는 수사팀에 대해 ‘통제가 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문재인 정권은 법치주의를 포기한 정권이며, 조국 민정수석은 당장 사퇴해야 합니다. 아울러 청와대에서 그동안 어떤 방식으로 검찰을 비롯한 수사기관을 통제해 왔는지도 낱낱이 밝혀내야 합니다.

 

문재인 정권의 反법치주의 행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환경부 블랙리스트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국민 앞에 떳떳한 검찰이 되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자유한국당은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고, 국민이 주인 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