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제26차 화공모임 및 긴급 비상의원총회 참석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46
2019-04-09 16:08:40

오늘 오전에는 화공 모임과 문재인 정권 무능 및 비리를 규탄하는 긴급 비상의원총회에 참석했습니다.

 

1.

제26차 화공모임은 허광일 북한민주화위원회 위원장,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대표, 김태훈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 회장을 모시고 ‘문재인 정부의 탈북민 단체 압박, 탈북민의 위기’를 주제로 논의했습니다.

 

지난 3월 미 국무부는 ‘2018 국가별 인권보고서’를 통해, “(한국)정부가 북한과의 대화에 나서면서 탈북민 단체들은 북한에 대한 비난을 줄이라는 직간접적인 압력을 정부로부터 받고 있다”고 명시했습니다. 우리 정부의 탈북단체 및 탈북민 압박을 우회적으로 경고한 것입니다.

 

오늘 모임에서는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탈북민 단체와 탈북민에 대한 압박의 구체적 사례와 함께 북한의 인권문제를 풀기 위한 실천적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우리 정부가 앞장 서 북한 인권 문제를 한미정상회담 정식 의제에 반영하기를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2.

문재인 정권의 무책임한 인사 검증, 무능과 비리를 규탄하기 위한 긴급 의원총회에 참석했습니다. 국민 눈높이가 아닌 ‘캠코더(캠프, 코드, 더불어민주당)’인사를 지속하는 것은 독선적 국정운영을 자인하는 것입니다. 이번 개각의 인사 참사로 수많은 논란과 여론의 질타가 있었음에도 청와대는 사과는커녕 책임지는 사람 한 명 없이 어물쩍 넘어가고 있습니다. 법과 절차를 무시하는 ‘안하무인’식 국정운영은 머지않아 국민적 저항을 불러올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