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닭똥집 골목 활성화 사업 선정, 중앙연수위 임명장 수여식, 美 세계질서 재편 전략평가 토론회, 패스트트랙 저지 긴급의총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93
2019-04-25 01:31:00

1. 기분 좋은 소식 전해드립니다. 평화시장 내 닭똥집 골목이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골목경제 융복합 상권개발 사업공모’에 선정됐습니다. 상인과 주민을 비롯해 대구 동구청, 지방의회 의원, 국회의원이 머리를 맞댄 결과입니다. 저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대구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닭똥집 골목 명품 테마로드’사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관계 부처에 적극 제기했습니다. 닭똥집 골목이 옛 명성을 되찾아 동구는 물론 대구 지역경제와 공동체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소득 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오늘은 중앙연수위원회 위원 및 교수진 임명장 수여식, 「미국의 세계질서 재편전략 평가」 토론회와 날치기 패스트트랙을 막기 위한 긴급의원총회에 참석했습니다.

 

2. 300만 당원 교육의 선봉, 중앙연수위원회 위원 및 교수진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습니다. 나라 안팎으로 큰 위기에 처한 시점에 당원 정치역량 강화의 중책을 맡은 책임감이 막중합니다. 자유민주주의와 법치주의, 시장경제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자유한국당을 가치정당․수권정당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미국의 세계질서 재편전략 평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미․일, 중․일 공조가 강화되는 가운데 한‧일 갈등은 깊어만 갑니다. 급변하는 동북아, 국제정세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한미일 삼각 공조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문재인 정권은 과거사 문제와 적폐청산에 매몰되어 외교안보를 망치고 있습니다. 굳건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오로지 국민을 위한 외교안보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겠습니다.

 

4.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의 ‘날치기 패스트트랙’을 저지하기 위해 오늘도 긴급의원총회와 철야농성이 이어졌습니다. 바른미래당은 ‘날치기 패스트트랙’을 추진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의 상임위, 특위 사보임을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는 국회법까지 무시하고 있습니다. 정치적 야합 앞에 대한민국의 의회민주주의가 무너지지 않도록, ‘날치기 패스트트랙’ 반드시 막아내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