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더 이상 안보를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130
2017-02-15 19:00:58

북한의 동향이 심상치 않습니다.

 

어제 말레이시아 공항에서 김정은 위원장의 이복형인 김정남이 피살당했고, 지난주에는 유엔 안보리의 강력한 제재에도 아랑곳없이 또 다시 미사일 발사를 감행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발사한 미사일은 고각에서 발사되면 남한 전역이 사정권에 들어온다고 하고, 이런 미사일은 사드 외에는 요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 국가와 국민의 생존이 위태로운 상황에 놓였습니다. 북한은 자신들의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일이든 서슴지 않는다는 사실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정치가 어렵다고 해서 안보를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북한 미사일에 무방비로 노출된 채 단지 ‘운’에 우리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생명을 맡길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드배치를 더 이상 미룰 이유가 없습니다. 조속히 배치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완벽한 방어에 필요하다면 성주 외에 추가배치도 검토해야 합니다. 사드가 중국에 아무런 피해가 없고, 단지 정치적인 이유로 반대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 국민들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사드 조기배치는 물론이고 나아가 해상 킬체인과 해상 MD 등 보다 강화된 추가적 방어체계 구축을 위한 대책도 논의를 시작할 때입니다.

 

안보에는 여야가 따로 없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지 못하는 국가는 존재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정파를 초월해 단합해야 합니다. 더 이상 안보가 정치적 계산이나 정파의 이익에 이용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