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북한이 또다시 무모한 미사일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203
2017-03-06 22:14:41
북한이 또다시 무모한 미사일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지난달 12일 ‘북극성 2형’미사일 시험발사 이후 22일 여 만입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국제사회의 거듭된 우려와 경고를 무시하는 중대한 도발행위로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될 일입니다.



지금 우리는 나라 안팎으로 매우 엄중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한 안보태세를 바탕으로 굳건한 한미동맹 체제를 보여줘야 할 때입니다. 이를 위해 조속한 사드배치가 이루어져야 하며 더 나아가 전술핵 재배치 또한 적극적으로 검토할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중국은 우리나라의 사드배치와 관련하여 자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에 불이익을 주는 등 노골적인 경제적 보복조치를 자행하고 있습니다. 사드는 북한 핵을 막기 위한 무기체계로 중국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음은 물론, 나라의 존망이 걸린 안보와 직결된 사안입니다. 따라서 이를 경제적 보복으로 대응하는 중국의 행태는 매우 치졸하고 옹졸한 처사입니다.



정부는 중국의 이러한 경제적 보복조치에도 강력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아울러 아무런 이유 없이 불이익을 받고 있는 우리 기업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구매운동을 펼치는 등 중국의 불합리한 제재조치에 맞설 수 있는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야당은 그 어떤 대책도 없이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규탄한다는 말만 반복하고 있으며, 정부와 아무런 협의도 하지 않고 사드배치 문제를 놓고 중국을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은 행동은 국익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이라도 사드배치에 적극 협력하여 북한의 도발과 같은 실체적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주기를 간곡히 호소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