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국회활동

국회활동

게시글 검색
국립묘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 공동발의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325
2017-07-06 11:01:52

오늘 정태옥 의원과 함께 신암선열공원을 국립화하여 국가가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국립묘지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공동발의했습니다.

 

신암선열공원은 건국훈장 독립장 1기, 애국장 10기, 애족장 33기, 대통령표창 2기, 서훈 미취득 4기 등 국내 최대규모의 애국지사묘지공원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대구시가 관리주체로서 매년 1억 2천만원 남짓의 예산으로 최소한의 관리만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당연히 묘지 관리상태가 소홀하고 화장실과 벤치 등 편의시설도 엉망이었습니다.

 

제가 작년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위하여 예비후보 등록 후 첫 일정으로 방문하여 참배했을 때 열악한 관리상태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 후 국회의원에 당선되자마자 행정자치부와 대구시를 설득해 특별교부세 15억 원을 확보했고, 현재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조만간 개․보수 공사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신암선열공원은 우리나라 최대 단일 독립유공자 집단 묘역일뿐 아니라 동구 주민들의 소중한 쉼터입니다. 이제 국비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정비로 위상을 높이고, 대구시 유일의 독립운동가 집단 묘역의 국립화를 통한 시민 자긍심을 고취해야 하는 일이 남았습니다.

 

오늘 저와 정태옥 의원이 공동발의한 <국립묘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국립묘지 종류에 신암선열공원을 추가하는 내용입니다. 개정안이 통과되면 신암선열공원은 국립묘지로 위상이 높아지고, 국가의 안정적인 관리와 운영으로 애국선열에 대한 합리적인 예우뿐 아니라 시민과 학생들을 위한 휴식과 교육공간으로 기능할 것입니다.

 

순국선열을 기리는 것은 국가안보의 출발점입니다. 대구․경북지역의 모든 국회의원들과 함께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언론보도 참조

대구방송(2017.07.05.) : https://goo.gl/VfZhgR

매일신문(2017.07.06.) : https://goo.gl/ooYMvh

영남일보(2017.07.06.) : https://goo.gl/Xc1Y39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