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소식 >지역활동

지역활동

게시글 검색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정기총회 참석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25
2019-03-06 18:35:47

오늘 동구보건소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했습니다.

 

지역에 내려와 어르신들을 만나 뵐 때마다 먹고 사는 것도 걱정이지만 대한민국 앞날이 특히 걱정이라는 말씀을 많이 듣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께 대한민국의 안보정세와 가장 큰 지역 현안인 대구공항 통합이전 과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지난 하노이 미북회담을 통해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입을 모아 “제재를 통해 북한을 압박하고, 개방사회로 나아가야만 살 수 있다는 신호를 주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재인 정권은 북한을 믿고 도와주면 언젠가는 핵을 폐기할 것이라는 근거 없는 기대감으로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약화시키고, 우리 안보를 위태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북핵 폐기는 정당이나 이념 문제가 아닌 국가 운명이 달린 문제입니다. 북한을 국제사회 회담장으로 이끌어 낸 ‘대북제재’를 보다 견고히 해 우리 머리 위에 놓인 핵무기를 완전히 폐기하는 것만이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는 길입니다.

 

대구공항 통합이전 문제는 대구 국회의원과 동구의회 의원, 공항이전특위 의원들이 합심하여 정부의 조속한 사업추진을 지속 촉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소음피해 보상과 관련해서도 ‘군 공항 소음피해 대책 및 지원 관련 제정법’을 만들어 ➀변호사 선임 없이 국가로부터 보상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➁74웨클 이하 지역도 조사결과에 따라 소음대책지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했고, 이번 임시회 기간 중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할 것입니다.

 

앞으로 더 자주 찾아뵙고 어르신들 말씀 귀담아 듣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