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소식 >지역활동

지역활동

게시글 검색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 연내 이전부지 선정 본격 추진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145
2019-04-02 19:13:17

 이전사업비 문제로 지지부진했던 대구공항 통합이전 사업이 드디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예정입니다. 오늘 국무조정실, 국방부, 대구시, 경북도는 이전사업비에 대한 이견을 조정하고 향후 절차를 조속히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대구공항 통합이전은 동구는 물론 대구의 지도를 바꿀 획기적인 사업입니다. 저는 2016년 등원 이후 대정부 질문, 국토교통위원회와 국방위원회 업무보고 및 국정감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질의를 통해 대구공항 통합이전의 신속한 추진을 촉구해왔습니다. 지난해 말 국방부 장관을 따로 만나 이전사업비 문제의 조속한 협의를 요청했고, 2월에는 대구경북 국회의원, 국방부와 국토부, 대구시, 경북도를 한자리에 불러 ‘대구공항 통합이전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강력한 의지를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말씀드렸지만, 대구공항 인근 주민들은 군 공항 소음문제와 고도제한으로 인해 수 십 년간 재산적,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받아왔습니다. 특히 고도제한 문제는 도시 확장과 재생의 걸림돌로 작용해 왔습니다. 대구공항의 연간 여객 수용능력 또한 이미 한계점에 도달했습니다.

 

국무조정실과 국방부, 대구시와 경북도는 상반기에 ‘종전부지 활용방안’과 ‘이전 주변지역 지원방안’을 심의하고, 하반기에 ‘이전부지 선정 절차와 기준’을 정한 뒤 주민투표를 거쳐 최종 부지를 선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간공항 이전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오늘 발표가 동구는 물론 대구의 획기적인 발전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연내 최종부지 선정을 위해 국방부, 대구시와 긴밀한 협의를 지속할 것입니다. 또한 새로 건설되는 민간공항이 지역거점 국제공항의 역할은 물론, 대구․경북의 관광, 비즈니스, 물류산업 중심축으로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구공항 통합이전을 계기로 대구․경북이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을 이끌고, 정치․경제 중심지로의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