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소식 >지역활동

지역활동

게시글 검색
대구 2‧28 기념 학생 도서관 개관 기념식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34
2019-04-30 17:16:40

오늘 오후 「대구 2·28 기념 학생도서관 개관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제 총선 공약이었던 신암중 후적지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제20대 국회 등원 이후 교육청, 관계 전문가 등과 여러 차례 만나 협의했습니다. 그 결과 신암중학교 후적지에 대봉도서관을 이전하기로 하고, 지난 2017년 5월에 지자체, 관계 전문가들과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대구 2.28 기념 학생도서관’은 지난해 4월 착공하여 12월 정식으로 문을 열었고, 오늘 역사적인 개관 기념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주민과 지자체, 교육청, 국회의원이 함께 힘을 모아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쁜 마음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지역주민과 우동기, 강은희 교육감님을 비롯한 지자체, 교육청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28’이 도서관의 명칭으로 함께 숨을 쉰다는 것은 대단히 의미있고 아름다운 일입니다. 대구 2·28 기념 학생도서관은 단순한 교육, 문화 공간을 넘어 민주운동정신 함양을 통한 나라사랑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대구 2·28 기념 학생도서관이 향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주․호국 도서관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 전문가, 교육청과의 협의를 지속해나가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