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소식 >지역활동

지역활동

게시글 검색
의병의 날, 곤충 페스티벌, 농민사랑 큰잔치, 대구여약사대회 참석
정종섭 의원실 조회수:25
2019-06-02 01:20:56

오늘은 ‘제9회 의병의날 기념식’과 ‘봉무공원 곤충 페스티벌’, ‘농민사랑 우리농산물 큰잔치’, ‘대구광역시 여약사대회’에 참석했습니다.

 

1. 망우당공원에서 열린 ‘제9회 의병의 날 기념식’은 임진왜란 당시 국가의 위기 앞에서 분연히 일어나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신 선조들의 정신을 기리는 뜻 깊은 행사였습니다. 매년 행사를 준비하시는 (사)임란호국영남충의단보존회 곽동협 이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및 후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망우당 공원 재조성을 위한 특별교부세 13억 원을 확보하는 등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습니다. 영남 선비정신이 살아 숨 쉬는 망우당 공원이 대한민국의 대표 호국공원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2019 봉무공원 곤충 페스티벌 – 나비! 봉무공원에 날다’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행정자치부 장관으로 재직하던 시절 식용 곤충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각종 자원과 인구가 많지 않은 우리나라는 새로운 산업동력을 찾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곤충산업 또한 우리만의 특성을 살려 날로 번성하기를 기원합니다.

 

3. 오후에는 ‘농민사랑 우리농산물 큰잔치’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일손 부족, 유통마케팅 창구 부족, 경제적 어려움 등 다중고(多重苦)를 겪고 있는 농촌을 돕고, 도시민에게 질 좋은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는 그야말로 ‘상생의 장’이었습니다.

 

급격한 도시화 속에서 사라진 새마을운동의 ‘상부상조(相扶相助)’ 정신을 이어가기 위한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이재윤 회장님과 관계자 분들의 노력에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국민의 삶을 행복하고, 윤택하게 만들기 위한 임무를 완수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제30차 대구광역시 여약사대회’에 참석했습니다. 건강과 관련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사의학품, 건강보조식품 등에 대한 오남용의 위험도 높아져가지만 이를 바로잡는 노력은 부족합니다. 합리적인 제도 마련을 통해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구시 약사회 조용일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열기 닫기